라면 2개 물 3개, 4개 , 5개 물양 맞추는 법 (종이컵)

안녕하세요! 라면 2개 물 3개, 4개 , 5개 물양 맞추는 법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해요 세계 어디에서나, 한국에서나 다들 좋아하는 음식 하나 있죠. 그게 바로 ‘라면’이에요! 라면은 요리하기 쉽고, 보관도 간편하고, 맛이 진짜 좋아서 처음 나왔을 때부터 계속 사랑받고 있어요. 라면 더 맛있게 먹는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그건 바로 물 양을 딱 맞추는 거죠! 라면 뒷면을 보면 얼마나 물을 넣고 어떻게 끓여야 하는지 적혀있어요. 예를 들면 신라면 한 봉지를 끓일 때 물 550ml가 적당하답니다.

그런데 라면을 2개, 3개, 4개, 5개 끓인다면 물은 얼마나 넣어야 할까요?

라면 2개 이상 물양 맞추는 방법

라면 2개 물

처음 생각하면 라면 한 봉지에 물 550ml면, 두 봉지에는 1100ml, 세 봉지에는 1650ml를 넣어야 할 것 같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끓여보면 라면이 좀 싱겁게 느껴지는 거예요.

그럼 이렇게 하면 라면이 짜지지 않을까 싶을 수 있는데, 그런 건 아니에요. 왜냐하면 냄비가 깊고 물의 양이 많을수록 증발하는 물의 양이 줄어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라면을 두 개 이상 끓일 때는 증발량이 줄어들어서, 그냥 계산한 대로 물을 넣으면 라면이 싱겁게 느껴지는 거랍니다.

라면 2개 물 종이컵

그러니까, 라면 두 개 이상 끓일 때는 물 양을 잘 조절해야 라면이 싱겁지 않게 딱 좋게 나오는 거예요!

그럼 라면 두 개 이상 끓일 때 얼마나 물을 넣어야 할까요?

이건 아래에 준비한 표를 보면 바로 알 수 있어요.

면 갯수 1개 2개 3개 4개 5개
스프 갯수 1개 1⅔개 2⅔개 3½개 4개
물의 양 (cc) 550 cc 880 cc 1400 cc 1800 cc 2300 cc
물의 양 (종이컵) 3 컵 5 컵 7⅔ 컵 10 컵 12½ 컵

농심에서 신라면 여러 개를 끓일 때 얼마나 물을 넣어야하는지 알려주는 표가 있어요.

예를 들면, 라면 두 개를 끓일 때는 물 880ml에 스프는 1개 2/3개 정도 넣으면 딱이에요. 세 개를 끓일 땐 물 1400ml에 스프는 2개 2/3개를 넣으면 되는 거죠.

라면 네 개나 다섯 개를 끓일 때도 이 표를 보면 라면 한 개를 끓일 때처럼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집에 계량컵이 없어도 괜찮아요. 종이컵을 써도 돼요! 종이컵 한 컵이 184ml라서, 라면 한 개에는 종이컵 세 컵, 두 개에는 다섯 컵을 넣으면 돼요. 생수 500ml 페트병이 있다면 이걸로도 라면 물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요.

오늘은 라면 두 개, 세 개, 네 개, 다섯 개를 끓일 때 얼마나 물을 넣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봤어요. 이 표를 보고 라면 물 양을 잘 조절하면 더 맛있는 라면을 먹을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