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전송 및 인터넷 발급 방법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회사, 은행, 관공서 등 다양한 곳에 자주 제출해야 하는 중요한 서류입니다.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동사무소에 방문하거나, 무인민원발급기, 인터넷 발급, 모바일 앱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접 방문하는 방법도 가능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면 인증서와 프린터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팩스로 보내거나 프린터로 출력할 필요가 있는 분들은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민건강보험 자격의 취득, 변경 또는 상실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 서류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웹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장학금, 정부 지원 사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등을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로 많이 사용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는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다양한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경우 비용은 0원이므로, 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출력은 프린터나 팩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을 통해 신청 후 프린터로 출력할 경우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습니다. 반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경우에는 1통당 천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1. 국민건강보험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2. 로그인 인증 방법을 선택한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방법

3. 확인서 발급 맞춤 메뉴에서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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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

4. 조회하기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조회 조건을 설정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팩스

5. 내역 확인 조회한 내용을 확인한 후 ‘프린터 발급’ 버튼을 클릭하면 PDF 파일 형식으로 확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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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가족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전체 발급 방법

본인의 내역 외에도 가족 구성원들의 모든 내역이 필요할 경우, 자격확인서 발급 메뉴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단, 자격확인서는 팩스 전송이 불가능하며, 프린터로만 발급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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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이상으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과 팩스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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